[컨택센터 뉴스] KT CS, AICC 솔루션 공급으로 고객상담 편의성 확대
[컨택센터 뉴스] KT CS, AICC 솔루션 공급으로 고객상담 편의성 확대
  • 이윤희 기자
  • 승인 2024.04.17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자활복지개발원 자산형성지원 콜센터에 '하이큐리' 솔루션 공급
인프라 구축 없이 웹에서 즉시 사용 가능한 AICC로 상담 품질 높여
KT cs가 인공지능 솔루션 하이큐리를 한국자활복지개발원에 공급한다.
KT cs가 인공지능 솔루션 하이큐리를 한국자활복지개발원에 공급한다.

[아웃소싱타임스 이윤희 기자] kt cs가 한국자활복지개발원 자산형성지원 콜센터에 인공지능 컨택센터 솔루션 '하이큐리(HiQri)'를 공급한다. kt cs는 AICC 솔루션 확댈르 통해 고객 응대 업무 효율을 높이고 상담 편의성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번에 공급된 하이큐리는 컨택센터를 위한 클라우드형 올인원 AICC 솔루션이다. 서비스명은 ‘최고(High)로 빠르게(Quick) 고객의 질문(Question)에 응답(Reply)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하이큐리는 별도의 인프라 구축 없이도 웹에서 즉시 사용 가능하다는 점이 특징이다. 환경변화에 맞춘 최적화 시스템으로 비용 절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번에 솔루션을 도입한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은 근로 빈곤층의 자립과 자활 지원을 위한 자산형성지원사업 정보 제공과 맞춤형 서비스를 하이큐리 챗봇 서비스를 통해 안내한다. 

상품 안내와 모집일정, 신청 방법 등을 챗봇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어 상담사의 업무 효율은 높아지고 고객의 상담시간은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다음달 1일부터 모집을 받는 '청년내일저축계좌'도 하이큐리 시스템을 통해 지원 방식과 지원 조건 등 세부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청년내일저축계좌는 일하는 저소득 청년에게 최대 1080만원까지 근로장려금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챗봇에 익숙한 청년들이 쉽고 빠르게 정보를 취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t cs는 콜센터의 업무환경을 개선하고 AI 챗봇 등을 활용한 빠른 고객응대가 가능한 AICC의 지역 내 확산을 위해 올 초 조직개편을 통해 사업본부 산하의 AICC사업팀을 개편 및 전문 컨설팅 인력을 증원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